진로 교육 도서 시리즈 '어떻게 되었을까'/사진제공=캠퍼스멘토 |
사진작가 편을 포함해 총 23권이 발간된 '어떻게 되었을까?' 시리즈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인터뷰한 책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직 직업인의 생생한 스토리가 담겨 있는 책"이라며 "이미 남들이 간 길을 가기보단 자신이 진정 원하는 길을 걸어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오른 전문가들의 일화를 흥미로운 구성으로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간한 '사진작가 어떻게 되었을까?'는 전명진, 안준, 오재철, 채신영, 이유진, 김병준 등 사진작가 6인이 말하는 사진작가 이야기다. △사진작가가 되는 법 △사진작가의 하루 일과 △사진작가의 장·단점 등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인 구자현은 "독자들이 스스로 선택한 자신만의 길을 걷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쓰게 됐다"며 "사진작가들을 만나 다양한 조언과 정보를 얻었고, 이 내용이 청소년 진로교육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리즈를 총괄한 이경태 캠퍼스멘토 E-플랫폼팀장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두가 사진작가로 활동하는 요즘 '사진작가'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관심사와 선호도를 고려해 시리즈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학생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캠퍼스멘토 측은 "본 시리즈는 자유 학기·학년제가 보편화되는 현시점에서 단순한 직업 가이드북을 넘어 전국 학교 진로교육 교사들의 워크북으로 쓰이며 수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떻게 되었을까?' 시리즈는 현재까지 국회의원, 요리사, 프로게이머, 아나운서, 소방관, 쇼핑호스트, 승무원, 직업군인, 게임기획자 등 23가지 직업과 관련해 출간이 완료됐으며 누적 판매 부수 5만권을 기록 중이다.
July 13, 2020 at 03:22PM
https://ift.tt/3iRqEJ0
캠퍼스멘토, '어떻게 되었을까' 사진작가 편 출간 - 머니투데이
https://ift.tt/2AVtMCe
No comments:
Post a Comment